티스토리 뷰

공직자통합메일 아이폰 사용방법

 

행정 자치부에서 보안 강화를 목적으로 바로톡이나 공직자 통합메일 앱을 공무원들에게 보급 하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공무원이 되고 나서 앱을 다운로드 받는데요

아이폰에서 사용 안되는 현상이 발견 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이폰에서 사용이 되는지 왜 안되는 건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바로톡의 경우 가입자는 15만명이상이며 공무원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만들기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보안을 지속적으로 강화 하면서 조금씩 느려 지는 현상을 발견하고 최신 폰을 이용 하더라도 느려지는 상황이 발생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2년 이상 지난 폰으로 이용 할 경우 멈추는 현상 까지 발생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불만을 토로 하며 이용률이 현저 하게 낮아 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바로톡 설치 여부를 확인 한다는 명목하에 강제적으로 다운로드를 받은 경우가 많으며 이로 인해서 휴대폰의 기능마저 떨어지는 경우가 발생하여 원성을 듣고 있다고 합니다.
공직자 통합 메일앱은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를 받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공직자 통합 메일 설치 페이지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mail.korea.kr 을 접속하여 중단 위에 모바일이라는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그리고 모바일 기기 등록 정보를 입력 하면 휴대폰 문자로 공직메일 다운로드 주소가 전송 된다고 합니다.

 

이때 같이 알려주는 링크를 통해서 다운로드가 가능 하다고 합니다.
아이폰으로 이 앱을 사용 중 안되신다면 삭제후 다시 다운 로드 받는 것을 권장 합니다.
지금까지 공직자통합메일 아이폰에 대해서 한 번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